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한 글로벌 물동량의 감소가 뚜렸하게 나타나고 있다. 2020년 3월의 각 대륙별 항공화물 물동량에 대하여 알아본다.
항공 화물 동향
(3월 13일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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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abury 컨설팅(Accenture) 의 항공 물동량 분석 결과에 따르면 2020년 3월, 전 세계 항공 예약이 14% 이상 감소했다. 아시아와 태평양간을 오가는 모든 노선에 걸쳐 비상 사태가 발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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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지역의 항공사들은 3월 중국으로 가는 승객들의 수를 줄였다. 많은 북미 항공사들이 3월 중국행 여객 항공 편을 모두 취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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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미 항공사들은 3월 초에 국내 운항을 증가시켰고, 일부의 경우에는 유럽과 남미 항공 편을 추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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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같은 기간에 비해 2월 중국의 일일 국제 화물 수용량은 37%감소하였고, 수용량 감소는 그대로 유지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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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은 비행기 결항으로 하루 평균 5,100톤 이상의 화물을 수송할 수 있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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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3일까지 중국에서 출발한 여객기의 동체 선적량은 지난 2주 동안 84%감소했다. 전체적인 화물기의 수용력은 지난 2주 동안 단지 5%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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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본토의 총 항공 화물 수용량은 2019년 같은 주에 비해 지난 주에 비해 36%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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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의 모든 주요 공항들은 화물 운송량이 떨어지고 있다. 홍콩, 상하이, 베이징 공항은 가장 큰 감소를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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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공항에서 북동 아시아로 가는 항공편 또한 줄었다. 이탈리아 공항, 즉 로마와 밀라노에서 가장 큰 폭으로 하락하고 있다.
출발지:유럽
US/유럽 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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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12일 유럽에서 미국으로 가는 여행을 중단하기로 한 미국 정부의 결정과 화물 수송량의 감소로 나타날 것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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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16일을 시작으로, 인바운드 및 아웃바운드 EU/US간 용량 부족을 예상할 수 있으며, 가격의 상당한 증가를 예상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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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사들은 대체로 전반적으로 추가 요금을 요구하는 쪽으로 전환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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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공간은 특정한 제약 조건을 가지고 이용할 수 있다. 요금은 할증 요금이 될 것이며, 현재 상황에서는 운송 시간을 약속할 수 없다.
Europe/Chi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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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국가들이 중국과 항공기 운항을 많이 취소하고 화물 취소를 연장함에 따라 상당한 수용량 제약을 겪고 있다고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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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의 국가에서 유럽에서 중국, 홍콩까지 운임이 크게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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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으로 가는 트랜시픽 노선에서도 수요와 가격이 크게 증가했다.
유럽/동남 아시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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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과 마찬가지로, 승객들의 비행이 감소함에 따라 동유럽에서 동남 아시아로 가는 유럽에서 상당한 수용력 제약을 보고 있다. 금리가 급등하고 있다.
스포트 라이트: 이탈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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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과 4월에 이탈리아에 영향을 미치는 2,100건 이상의 항공 편 취소가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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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을 막기 위해 정부의 규제에도 불구하고 화물 수송은 평소처럼 계속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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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물의 이동을 보장하기 위해 이탈리아에서 오고 가는 운송은 여전히 이용 가능하며 대체 노선이 시행되고 있다.
출발지:아메리카
Americas/유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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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12일 유럽에서 미국으로의 여행을 중지하기로 한 미국 정부의 결정과 그에 따른 화물의 복부 공간의 감소는 양 방향 모두에서 수용량과 비율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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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간은 이용할 수 있지만, 프리미엄 요금으로 운송 시간을 보장하지 않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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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16일부터 유럽행 및 유럽행 항공기의 수용력 부족을 예상할 수 있다.
Americas/Asia의 거래는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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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주에서 출발한 여객 항공사들은 최소한 4월 말까지 중국, 일본, 한국으로 가는 운항편을 정지시키거나 감소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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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에서 온 더 빠른 스케줄은 여전히 일정하지 않지만, 점점 늘어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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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첩성은 현재 시장 수준에서 중국과 기타 아시아 시장에 대한 역량을 확보할 수 있다.
아메리카/중동 및 인도 아대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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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중동/아프리카 혹은 인도의 행선지들은 아직은 이 위기로 인해 큰 영향을 받지 않고 있다.
출발지:아시아
아시아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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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에 전 세계 예약 용량이 14%이상 감소했습니다. 아시아 태평양을 오가는 모든 노선에 걸쳐 비상 사태가 발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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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의 모든 주요 공항들은 화물 처리 능력이 떨어지고 있다. 홍콩, 상하이, 베이징은 화물 처리 능력이 가장 큰 감소를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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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공항에서 북동 아시아로 가는 항공기의 수용력 또한 떨어졌다. 이탈리아 공항, 즉 로마와 밀라노에서 가장 큰 폭의 하락이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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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빠르게 변화하는 여행 규제는 독일, 프랑스, 스페인에서 아시아으ㅏ 행선지까지 몇주 안에 더 많은 수용력 감소가 예상됨을 의미한다.
중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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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 계획과 항공기 취소가 지속됨에 따라 중국 본토의 모든 수출 시장에서 해외 항공 화물 운송 능력은 엄청난 압박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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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미주, 중동 등 모든 지역의 항공사들이 3월에 중국에 대한 여객 운송을 축소했기 때문에 중국으로 들어오는 항공 화물에 대한 수용력 제한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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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은 비행기 결항으로 하루 평균 5,100톤 이상의 승객을 수송할 수 없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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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3일까지 중국에서 출발하는 항공 편의 화물 수송량은 지난 2주 동안 84%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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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적인 화물선의 수용력은 지난 2주 동안 단지 5%감소했지만, 화물선의 수용력은 수용량 부족으로 인한 공백을 메울 수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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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아시아 내 항로의 경우 여객선 운항과 화물기 운항 취소로 인한 대규모 수용량 감소로 인해 전례 없는 요금 수준의 상승이 발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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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양에서 항공으로 전환하는 추세는 중국의 역량을 더욱 강화시키고 있다. 고객은 대안적인 운송 모델(Sea/Air 옵션 또는 트럭)을 살펴볼 수 있다.
아시아 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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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 아시아 내 항로의 항공 화물 요율은 매우 높고 변동이 심하며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이것은 유럽과 미국에 대한 장거리 수출 능력을 구속하고 있다.
홍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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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 중국에서 유럽과 미국으로의 수출 시장은 점차 증가하고 있다.
출발지:중동
중동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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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웨이트로 가는 모든 여객 항공 편과 사우디 아라비아, 바레인, 카타르, 이집트행 항공사들의 결항으로 국내 운항이 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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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내 여객 비행 능력은 화물 수송기로 대체되고 있는데, 화물 수송기는 중동의 모든 카운티를 비행할 수 있다.
Bahr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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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량이 위험 수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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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GCC목적지로 가는 항공 편의 90%이상이 취소되었다.
쿠웨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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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웨이트는 쿠웨이트로 가는 모든 여객 및 상업 항공 편을 무기한 중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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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 비행기가 아직 운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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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웨이트 세관은 여전히 운영 중이지만 근무 시간이 짧고 근무 인원이 제한되어 있어 통관이 지연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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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모든 공항과 지상 관제 시설은 아무런 제한 없이 운영되고 있다. COVID-19 물리적 화물 취급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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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화물 연대의 긴급 선적을 예약하고, 특히 정부 부처의 특별 승인을 필요로 하는 긴급하지 않은 선적을 보류할 것을 권장한다.
사우디 아라비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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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국가에서 사우디 아라비아로 가는 승객들의 항공 편이 중단되었다. 중국, 한국, 레바논, 이집트, 터키, 모든 EU, 수단, 남부 수단, 터키, 케냐, 지부티, 소말리아, 터키 등이 포함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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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한된 승객 서비스는 3월 12일부터 15 일까지 운영되며 항공기 형태의 수용량 감소 및 변경이 수반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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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이미 여객 예약 취소율이 50% 감소한 용량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게 된다.
터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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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우디 아라비아, 이탈리아, 한국, 중국행 여객기가 결항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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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물 열차는 운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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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물 항공 운임이 인상되고 있다.
아랍 에미리트 연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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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AE에서 사우디 아라비아, 쿠웨이트, 바레인과 같은 다른 GCC여행지까지의 항공권은 항공 편 취소로 인해 큰 제약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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