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i-Tech/과학 같은 소리하고 있네

(알기 쉬운 과학) 근본적인 힘, 네가지의 힘으로 우주의 만물을 구성할 수 있게 한다.

반응형

우주 만물을 구성하게 하는 힘

2022년 현재 인류가 알고 있는 원자에 대한 물리학적 표현은 표준모형으로 설명 한다. 중력에 대하여는 일반상대성이론으로 설명한다.

1930년대 이후물질의 근본적인 구조에 대한 놀라운 통찰력을 가져왔다. 우주의 모든 것은 네 가지 기본적인 힘에 의해 지배되는 기본 입자라고 불리는 몇 가지 기본적인 구성 요소로부터 만들어진다는 것이 발견되었다.

표준모형은 1970년대 초에 개발된 이후 거의 모든 실험 결과를 성공적으로 설명하고 매우 다양한 현상을 정확하게 예측하면서 인류가 파악한 중요한 지식이 되었다.

표준모형에서는 모든 물전의 기초를 기본입자들이 있고, 중력과 약한 핵력, 강한 핵력, 전자기력 이렇게 네가지의 힘들이 서로 당기고 밀치며 핵, 원자, 분자 그리고 세상 만물이 이렇게 존재하고 있다.


이러한 기본적인 네 가지 힘은 우리가 알든 모르든 항상 우리에게 작용한다.

잠을 잘때도 아침 식사를 할때도 우주로 로켓을 발사할때도 냉장고에 자석을 붙이는 때도 우리가 매일 경험하는 모든 힘은 이렇게 네가지 힘으로 연결된 것이다. 중력, 약력, 강력, 전자기력과 같은 이 힘들은 우주에서 일어나는 모든 것을 지배 한다.

근본적인 힘

이처럼 인류의 지혜로 알게된 자연의 모든 물질들은 근본적인 힘으로 추적할 수 있다. 근본적인 힘은 힘을 경험하는 입자의 종류, 힘의 상대적인 강도, 힘의 효과를 발휘하는 범위, 힘을 매개 하는 입자의 특성에 따라 4가지 형태로 특징지어진단.

힘의 통합을 찾아서

수년 동안 물리학자들은 네 가지 기본적인 힘을 하나의 동일한 기본적인 힘으로 표현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