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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주식 투자] 2021년 투자 전략 - 수익성 높은 산업 Top 5

*** 이 자료는 참고용으로만 보시고, 투자에 대하여는 본인의 책임과 판단 하에 하시기 바랍니다. *** 

 

미국 주식 투자를 하려고 한다면, 수익성 높은 사업이 어디인지를 파악해 보는 것이 필요하다.

그래서 2021년 수익성 높은 Top 5 업종을 알아본다.

 

1. 소프트웨어(시스템 및 애플리케이션) 산업

2021년 세계에서 가장 수익성이 높은 산업 1위는 소프트웨어 산업이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애플의 MacOS, iOS와 같은 운영시스템이 있다. 오늘날 생활에 있어 PC와 휴대폰은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 되었다. 기업에서 보고서 작성, 학교에서 각종 과제물과 리포트와 같은 문서작성, 인터넷 서핑, 화상 회의 참석 등에 이 애플리케이션은 반드시 필요하다.

 

2020년 전 세계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시장 규모는 3898억6000만 달러로 평가됐다. 2021년부터 2028년까지 연평균 11.3%의 복합성장률(CAGR)로 시장이 확대될 전망이다. CAGR이 10% 이상이면 상당히 높은 성장률이다.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의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대기업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의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솔루션 및 서비스에 대한 수요는 유연성과 비용 효율성, 이동성 등의 이점으로 인해 증가되었다.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로는 데이터 백업, 데이터 보안, 시스템 업그레이드 등이 있다. 나아가 블록체인과 하이브리드 아키텍처, 인공지능, 머신러닝 등 첨단기술의 채택이 증가하면서 예측 기간 동안 시장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득히 기업체에서는 업무 처리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통해 데이터를 분석하고, 수집된 비정형 데이터에 쉽고 빠르게 액세스하여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성을 보장할 수 있다. 더욱이 기업용 솔루션의 구축은 원자재 및 재고 비용을 크게 감소시켜 기업의 수익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수많은 기업과 기관들은 관리 시스템을 단일 프로그램으로 통합하여 운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이러한 솔루션을 채택하고 있다. 비즈니스 솔루션 모듈은 부서 데이터를 실시간 업데이트와 연결하여 운영의 데이터 투명성을 향상시킨다. 기업은 필요에 따라 이상적인 소프트웨어와 솔루션을 선택한다.

 

소프트웨어 산업계에서 마이크로소프트는 가장 유명한 회사일 것이다. 기업용 소프트웨어로는 SAP나 Oracle사 대표적인다. 현대 삶을 살아가는데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응용프로그램에 대한 수요와 필요성은 계속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소프트웨어 어플리케이션이 없다면 PC, 휴대폰, 각종 전자기기들은 제기능을 다하기 어려울 것이다.

 

코로나19는 발병은 비즈니스 소프트웨어와 서비스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여전히 상존하고 있는 경제적 불확실성으로 인해, 수많은 비즈니스 소프트웨어와 서비스 공급업체들은 고객의 디지털 여정에 대한 사전 예방적 지원 등 고객 서비스 중심 전략에 더욱 집중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업용 소프트웨어는 금융, 영업 및 마케팅, 인력, 공급망 등으로 시장을 더욱 세분화되었다. 2020년에는 금융 부문이 20%가 넘는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다.

 

2. 컴퓨터 및 주변기기 산업   


사람들이 재택근무나 원격 수업을 하는 것이 일반회되었다. 따라서 컴퓨터와 주변기기들은 필수품이 되었다. 컴퓨터 뿐만 아니라 주변기기 산업은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이익이 증가되고 있는 성장 산업이다. 이 업종에 속하는 기업들로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휴렛 패커드 등이 있다.  

 

컴퓨터 주변기기 시장은 컴퓨터에 연결하는 스토리지, 마우스, 키보드, 모니터, 프린터, 스캐너와 같은 컴퓨터 주변기기를 판매하는 기업들이다. 이 중에서 개인용 기기와 각종 기업 운영에서 생성되는 데이터 양은 급격히 증가하고 있으며, 이를 저장하기 위한 스토리지 기기가 수요를 견인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 세계적으로 생성된 총 데이터는 2025년까지 163제타바이트(ZB)까지 늘어날 것으로 본다. 또한 휴대용 접이식 키보드는 크기가 작고 편리해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 키보드들은 전화, 컴퓨터, 태블릿과 같은 장치에 연결될 수 있고 펼쳤을 때 일반 키보드와 크기가 같다. 휴대용 접이식 키보드는 일반적으로 윈도, 안드로이드, iOS 등 모든 주요 운영 체제와 호환되며 USB 포트를 이용해 충전해 사용할 수 있다.

 

전 세계 컴퓨터 주변기기 시장은 2020년 4590억3000만 달러에서 2021년 4995억3000만 달러로 연평균 복합성장률(CAGR) 8.8%로 성장할 전망이다. 또한 2025년 시장 규모는 5830억3000만달러로 연평균 4% 가량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3. 제약 및 의약품 산업 

제약업계는 고가의 제품으로 유명하다.  세계 제약시장의 성장세가 지속될 것이며, 2020년 1조2280억달러에는 2021년에는 1조2500억 달러까지 늘어나 복합연간성장률(CAGR) 1.8%로 증가될 것이다. 2025년까지 CAGR 8%로 1조700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화이자, 호프만 라 로슈, 사노피, 존슨앤드존슨, 머크앤코 등이 있다.

 

의약품 시장은 질병 치료에 사용되는 의약품을 생산하는 기업의 의약품과 관련 서비스 판매로 구성된다. 의약품은 질병 치료에서 의학적 목적으로 사용되는 모든 종류의 약물이 될 수 있다. 바이오로직스와 제약 기업이 포함된다. 제약 시장은 제약품과 바이오 의약품으로 나뉜다.

 

제약기업들은 각종 질병에 대한 개별 맞춤형 치료제를 내놓고 있다. 개인용 맞춤 의학, 혹은 정밀 의학이라고도 하며, 환자의 개인 특성과 유전자 구성에 따라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일반적인 의학적 조건에 대해 일률적인 모델 보다는 정밀 치료법이 더 채택하고 있다. GSK, 테바제약, 아스트라제네카 등 주요 기업들이 개인 맞춤형 의약품 개발에 투자하고 있다.

 

제약 및 의약품 시장 성장은 전문 기술이 필요한 바이오의약품 개발을 위한 숙련 인력 부족이 심각한 상황이다. 첨단 기술을 갖고 있는 곳도 미국과 유럽의 일부 연구 기관과 의료 장비 회사로 제한적이다.  이미 2018년 기준 바이오파마 산업의 40%가 인재 부족으로 공정개발 인력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전문 인력 부족은 바이오 의약품 제조에 이용할 수 있는 한정된 인재풀에 대한 경쟁과 급여의 증가로 이어졌고, 시장의 성장도 제한적인 문제를 일으킨다.  

전 세계적으로 대부분의 나라에서 인구 분포는 점점 더 고령화되고 있다. 전 세계 인구에서 65세 이상 인구가 차지하는 비중은 2015년 8%에서 2019년 9%로 증가했다.  이런 추세는 지속될 것이며 이에 따른 의약품 수요는 더욱 증가할 것이다.

 

4.석유 및 가스 산업


친환경 산업은 아니지만 탄소 저감 활동 등 환경에 상대적으로 신경을 많이 쓰는 많은 산업보다 여전히 더 많은 수익을 올리고 있다. 셰브론, 엑손모빌, 셸과 같은 기업들은 널리 알려진 기업이다.  

 

전 세계 석유 및 가스 시장은 2020년 46774억5000만 달러에서 2021년 58701억3000만 달러로 연평균 25.5%의 복합성장률(CAGR)이 예상된다. 이러한 성장은 주로 기업들이 운영을 재정비하고 코로나 19 영향으로부터 벗어나면서 수요가 회복했기 때문이다. 석유 및 가스 시장은 2025년 7,4252억 달러로 6%의 CAGR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석유 및 가스 시장은 석유와 가스의 추출, 시추, 정제, 일부 파생상품 서비스 기업 등 석유 및 가스 판매로 구성된다. 석유와 가스 시장은 석유와 가스 업스트림 활동과 석유 다운스트림 제품으로 구분된다.이 시장에는 석유화학제품이 포함되지 않는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2020년 세계 석유 및 가스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33%를 차지하며 가장 큰 시장이다. 그 다음으로 북아메리카로 세계 석유 및 가스 시장의 19%를 차지하고 있다. 반면, 남아메리카는 세계 석유 및 가스 시장에서 가장 작은 지역이다.

석유 및 가스 산업의 주요 기업들은 의사 결정 능력을 강화하고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과 인공지능(AI)을 도입하기 시작했다. 이 업계의 기업들은 정유시설, 파이프라인 및 기타 인프라의 작업에서 만들어 지는 방대한 양의 원시 데이터를 정유시설 전체에 배치된 수많은 센서를 통해 수집하고 있다. 이렇게 수집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하여 설비의 고장 뿐만 아니라 제품 품질을 관리할 수 있게 되어 잠재적인 결함에 신속하게 대응함으로써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인공지능은 더 나은 탐사와 결정을 내리는데 도움이 된다.

 

엑손모빌, 셸 등 기업들은 중앙 집중식 데이터 관리 방식을 갖추고 여러 애플리케이션에 걸쳐 데이터 통합을 지원하기 위해 AI 기술에 대한 투자가 늘리고 있다.  

 

5. 생활용품 산업 


생활용품은 2021년에 세계에서 가장 수익성이 높은 5개 산업 중 하나에 속한다. 콜게이트, 프록터 & 갬블, 로레알과 같은 기업들은 생활용품 산업에서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투자 수익을 제공하는 대표적인 기업이다.  

 

세계 가정용 청소용품 시장은 2025년 202억 달러규모로 연평균 성장률(CAGR) 4.8%를 기록할 전망이다.

가정용 세정용품에는 화장실 세정제, 설거지용품, 표면세정제부터 세정제, 표백제, 세탁세제까지 모두 포함된다. 청소용품은 가정 위생과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

 

생활용품 산업은 다양한 기업군으로 구성되어 있다. 가정과 주변에서 사용되는 소비재 제조업체들은 다양한 도매업자와 소매업자들에게 상품을 판매하며 최종 소비자에게 제공한다. 생활용품 관련 기업들은 대부분 대기업들이다. 많은 기업이 광범위한 고객층을 만족시키는 상표명, 일반 및 개인 라벨 범주에 걸쳐 많은 상품 목록을 보유하고 있다.  

 

하지만, 시장 경쟁 심화로 인해 이들 기업은 가격과 영업이익에 대한 엄청난 압박을 받고 있다. 치열한 경쟁에도 불구하고 제조업체들은 고품질 제품의 공급을 보장할 필요가 있다. 또한 소비자 안전 보장, 편리성과 사용 편의성 제공, 지속 가능한 생산 상품의 수요, 생산 폐기물 감소 및 치솟는 상품 비용 등을 관리하여야 한다.  


이러한 문제에 대처하기 위해 많은 제조업체는 생산성과 수익을 높이기 위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또한 수익성 개선, 비용 상승 상쇄, 효율성 향상, 수익 증대를 위해 '피깅'과 같은 혁신적인 기술에 눈을 돌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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