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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적 자유/투자 및 금융 정보

[미국 주식 투자] 넷플릭스는 2분기에도 성장할까?

넷플릭스 23년 1분기 실적이 발표 되었습니다.

보고서의 재무제표인 따르면, 2023년 3월 31일까지 매출은 81억 6150만 달러이며,
순이익은 13억 5백만 달러입니다.


2022년 4분기 매출은 78억5200백“만 달러,
순이익은 55백만 달러로 순이익이 급격히 좋아졌습니다.

경영 성과 건전해지고 있는 이유는…

영업이익율 18~20%로 증가

넷플릭스는 운영 마진을 확대하고 최소 35억 달러 이상의 자유현금흐름을 생성하 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01에서는 유료 공유 서비스를 캐나다. 뉴질랜드, 스페인 및 포르투갈 네 개국에서 출시하였으며, 02에는 미국을 포함한 광범위한 롤 아웃을 계획 중입니다. 유료 공유 서비스를 미국을 포함한 광범위한 지역에서 롤아웃할 예정입니다. 이전에는 넷플릭스 회원이 가족이나 친구와 계정을 공유할 경우 추가 비용 없이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시청할 수 있었지만, 유료 공유 서비스를 통해 다른 사용자와 계정을 공유하면 추가 요금이 부과됩니다. 이틀 동해 넷플릭스는 회원들의 계정 공유를 제한하고, 이로 인해 받생하는 수익 손실을 줄이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멤버 광고 경제의 건강한 성과와 추세를 고려하여 미국을 중심으로 광고 경험을 업그레이드하여 소비자 범위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주요 인기 컨텐츠

1분기에 아웃터 뱅크스, 유, 진니 & 조지아와 대형 후속작인 살인 미스터리와 같은 인기 있는 시즌이 성공적으로 흥행했으며, The Night Agent ( 영어 TV 쇼 중 6위), 한국 드라마 글로리 (비영어 TV 쇼 중 5위), Full Swin, That 90s Show, 그리고 영화인 You People과 Luther:The Fallen sun 등이 TV 장르에서 새로운 히트작이 있었습니다.

넷플릭스 주가 동향

23년 5월 초 주가는 최근 6개월 동안 약 19% 가량 상승하였습니다.

이 상승 기조가 이어질지는 2분기 실적에 따라 변할 것으로 보입니다.

23년 2분기 예측 네플릭스의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전체 연간 재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 하고 있습니다.
2023년 2분기에는 매출이 연간 3% 성장하기 위해 $8.2B를 예상하며, FX 중립기준으로는 6%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근 유료 공유 서비스 출시 결과에 효과를 보이고 있으며, 회원 경험을 개선할 기회가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2023년 2분기 운영 이익이 연간 대비 거의 동일한 16억달러로 예상하며, 운영 마진은 22년 2분깊20% 대비 19%로 약간 하락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연 간 운영 마진 감소는 지난 1년간 미국 달러의 가치 상승으로 인한 것입니다. 네플릭스는 서비스 개선을 계속하고 Q2에서 유료 공유 서비스를 보다 넓게 출시하고 광고 사업을 성장시키면서 상수 화폐 매출 성장이 2023년 하반기에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또한 FX 변동이 없다는 가정 하에 전체 연간 운영 이익 성장과 운영 마진 확대가 예상됩니다. FX 기준으로 2023년 운영 마진을 18%~20%로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의 경영 전략과 성과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에 맞게 가격대와 기능 세트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세련되게 가격 정책을 구성하거ㅠ있습니다.

예를 들어, 2016년 글로벌 출시 시 초기 채택자에 초점을 맞추어 대부분의 국가에서 가격 을 상당히 일관되게 적용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지역적인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가격을 조정하고, 인도에서는 2021년 12월에 20%~60% 가격 을 인하하는 등 보다 많은 보급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격 인하와 개선된 작품이 결합되어, 인도에서는 연간 거의 30% 성장하여 FX 중립 매출 성장은 2022년에 24%(2021년 대비 19%)로 가속화되었습니다. 이러한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추가적으로 116개국에서 가격을 인하했습니다.

또한 새로운 광고 계획은 소비자들에게 더 낮은 가격대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아직 초기 단계이지만, 회원 경험, 광고주 가치 기여 모두에서 진전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광고 계층에서의 참여는 초기 예상을 상회하며, 표준 및 프리미엄 요금제에서 거의 전환이 없었다는 것도 예상한 대로입니다.

최근 라이선싱 거래로 인해, 광고 지원 요금제는 이제 모든 최신 Netfix 쇼와 영화를 포함하여 전 세계적으로 (시청 기준으로) 평균 약 95%의 콘텐츠 동등성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광고주 측면에서는 Microsoft의 판매 플랫폼을 사용하여 Netfix 광고 인벤토리에 대한 더 많은 구매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프로그램매틱 프라이빗 마켓플레이스를 출시할 예정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