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득증대 및 생활 정보/투자 및 금융 정보

테슬라 주가 큰 폭으로 하락하는 이유, 중국 시장에서의 전기차 판매는 어떻게 되고 있나?

반응형


2023년 4월 현재, 테슬라의 주가가 크게 하락하여 투자자들의 어려움이 예상됩니다.


그 원인이 무엇인지 찾아보았습니다.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발생하겠지만 주요 원인 다음과 같은 것으로 추정됩니다. 하락 요인

첫째,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eral Reserve System)의 강도 높은 긴축 정책을 시행

이는 테슬라와 같은 기술주의 주가를 압박하며 전반적인 주식시장에 악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둘째,
중국 시장에서의 테슬라의 판매 부진 생각보다 중국에서 매출을 내지 못하여 추가 하락의 원인이 됩니다. 중국 시장은 전기차 수요가 매우 높은 시장으로, 테슬라는 중국 시장에서 대규모 판매를 기대하고 있었지만,  최근에는 중국 정부의 규제 조치와 경제 성장률의 문화 등으로 인해 테슬라의 판매 실 적이 부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셋째,
테슬라의 1분기 재무보고서에 따르면 순이익이 전년 대비 24%감소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러나 매출은 전년 대비 24%증가했습니다. 이러한 경제 지표의 약화가 테슬라의 주가 하락에 영향을 준 것으로 추측됩니다.

Yahoo 2023.4월 주가 하락한 테슬라


2023년 1분기 경영실적

테슬라의 2023년 1분기 순익이 지난해 동기보다 큰 폭으로 감소했습니다. 4월 19일 테슬라가 공개한 1분기 실적 보고서에 따르면 순익은 25억1천300만달러로 지난해 동기 대비
24% 줄었습니다.

그러나 매출은 233억2천900만달러로 지난해 동기 대비 24% 증가했습니다.

이는 테슬라가 1분기 차량 가격 인하로 매출은 늘었지만 순익은 대폭 줄어든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조정 주당순이익은 0.85달러로 시장 예상치와 같은 수준이었습니다 향후, 테슬라의 실적에 대해 부정적인 전망이 나오면서테슬라 주가는 떨어지게 됐습니다.


테슬라의 중국 매출

2023년 2분기 테슬라의 중국 매출이 증가할 것인지기 중요해 졌습니다.

그래야 주가에 긍정적이기 때문입니다.

2023년 1분기 중국시장에서 S4.891억의 매출을 기록하여 전년 대비 518% 증가했다는 보고서가 있습니다.
중국 시장은 전체 매출의 20.97%를 차지하며, 전년도 22.27%보다 약간 낮았습니다.

중국에서 생산된 전기차 중 약 절반 이상이 상하이 기가팩토리에서 생산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테슬라의 상하이 메가팩 공장은 중국 시장에서의 수익 성장 요인이 될 것입니다.

CEO인 일론 머스크는 영업이익 대신 판매량과 차량 생산량을 중시한다는 발언을 하였으므로, 중국 시장에서의 매출 성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테슬라의 중국 시장에서의 매출이 증가할 가능성 늪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테슬라 #테슬라주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