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득증대 및 생활 정보/생활정보

벤틀리 벤테이가, 초호화 SUV

반응형

벤틀리는 벤테이가

벤틀리는 W12 엔진부터 역동적이고 효율적인 V8에 친환경 하이브리드 모델을 벤테이가 라인업에 차례로 추가했다. 럭셔리 하이브리드 SUV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2016년 출시된 벤테이가는 2020년 6월 세계 시장에서 누적 판매량 2만대를 돌파했다.

 

 

주행성능...

주행성능은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입증 받았다. 2016년 9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사막 아타카마 사막과 소금평야 등 칠레와 볼리비아 험지를 가로지르는 탐험을 성공리에 마쳤고 2018년에는 아이슬란드 빙판을 탐험하는 프로젝트에서 궁극의 오프로드 성능을 뽐냈다. 파이크스피크인터내셔널 힐 클라임 레이스에서는 드라이버 리스 밀런이 운전대를 잡아 양산 SUV 부문 신기록을 수립하기도 했다.

 

친환경을 강조한 벤테이가

벤틀리는 W12과 V8 모델에 이어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보였다. 벤테이가 하이브리드는 전기모터와 V6 가솔린 엔진이 조합된 모델로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79g/km(WLTP 기준)에 불과하다. 벤틀리 전동화 미래 전략을 엿볼 수 있는 모델로 기존 벤테이가 특유의 드라이빙 경험은 유지하면서 효율과 친환경성을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Bentley Bentayga Hybrid는 진정한 Bentley처럼 느껴지고 주행한다.

 

 

새로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진보된 전기 모터와 강력하고 효율적인 신세대 V6 가솔린 엔진을 결합한 것이다. 세계에서 가장 럭셔리한 SUV의 하이브리드 버전은 75g/km(NEDC)의 CO2 배출량을 갖춘 이 회사 역사상 가장 효율적인 모델로 위치하고 있다. 

벤틀리 생산은...

영국 크루 공장에서 벤테이가는 230여 명에 이르는 장인들에 의해 완성된다. 한 대의 차량이 완성되려면, 약 100시간이 넘는 공정 작업이 진행된다. 베니어 우드와 가죽 및 메탈 소재 활용을 비롯해 새로운 소재 발굴을 통해 벤틀리는 지속 가능한 럭셔리를 추구하고 있다. 

특히 전통적 수작업 방식을 고수하면서도 첨단 기술 도입도 적극적이다. 고급스러운 공간 실현을 넘어 부드러운 승차감 개선과 역동적인 주행 실현하고 있다.  
벤틀리 다이내믹 라이드 시스템은 48V 시스템을 활용하는 세계 최초의 전자식 액티브 롤링 제어 기술이다. 이는 코너링 시 롤링을 유발하는 횡력을 상쇄하고 타이어 접지력을 높여 최상의 승차감과 안정성 그리고 탁월한 조향 성능을 보장한다. 

 

 

 

이 차량은 W12, V8 디젤 및 V8 파생 모델과 관련된 모든 유연성을 갖추고 있으며, 확실한 발걸이가 있는 상시 4륜 구동 및 4가지 온로드 모드(스포츠, 벤틀리, 컴포트 및 커스텀)를 갖추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