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득증대 및 생활 정보/생활정보

영탁이냐, 이찬원이냐, 임영웅이냐 ... <미스터트롯> 최종 우승자는?

반응형

'미스터트롯' 결승진출자 TOP7


아래 사진 왼쪽부터 김희재, 장민호, 영탁, 임영웅, 이찬원, 김호중, 정동원이 Top 7으로 출전하여 경연을 펼쳤다,

 

 

 

 

 

노래 경연 프로그램이 인기다.

2020년 3월 12일 11회 방송을 마지막으로 이날 최종 우승자가 가려지는 것으로 예정됐었다. 하지만, 실시간 문자투표에서 단시간에 773만여 콜이 폭주하며 서버에 문제가 발생해 결국 최종 우승자 발표가 연기되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했다. 

한 자료에 따르면 2020년 3월 초부터 약 1주일간 네이버 검색량, 트위터, 인스타그램, 커뮤니티, 유튜브 등 데이터 지표들을 집계한 결과 임영웅이 가장 높은 것으로 집계되었다고 한다.  

구글신은 알고 있을지..ㅎㅎ

구글신에게 물어보기로 했다. 검색어 검색 결과 기준으로 임영웅, 이찬원, 정동원, 영탁, 김호중의 검색 수가 아래와 같이 나왔다.

4위 탁걸리 영탁

 

 

 

 

 

 

3위 햇병아리 정동원

 

 

 

 

 

 

2위 찬토빼기 이찬원

 

 

 

 

 

 

1워 히어로 임영웅

 

 

 

 

 

 

그 결과 임영웅(1250만 건)의 검색 결과가 가장 많이 나오는 것으로 보이는데, 최종 우승하여 미스터트롯진이 될 것이지 사뭇 궁금하다. 구글의 겸색결과 수가 과연 빅 데이터로 의미있다고 판단할 수 있을까도 굼금하다.

반면, 이찬원 780만건, 14세 소년 정동원 694만건, 영탁 618만건, 김호중 293만건 순으로 검색되었다.

미스터트롯의 인기가 실감난다. 

구글에서 미스터트롯을 검색하면 6120만건의 나온다(2020년3월14일 19:20분 현재)

 

 

 

 

 

 

미스터트롯 최종 우승자 발표는 3월14일에 하다

12일 방송에서는 최종 경연 결과를 오는 3월 19일(목) 밤 10시 '미스터트롯' 스페셜 방송분을 통해 발표한다고 공지하였으나, 긴 시간 결과 발표를 기다린 시청자를 위해 모든 행정력을 총동원, 예상 시일보다 더 빠르게 복구를 끝마쳤다고 한다.

3월 14일 오후 7시 뉴스가 끝난 후 즉시 이어지는 생방송을 특별 편성, 최종 발표하기로 하였다.

 

35.7%. TV조선 예능프로그램 ‘미스터트롯’의 역대 최고 시청률, 우승자 발표

미스트롯 송가인에 이은 미스터트롯 우승자가 발표되었다.

우승자는 '임영웅', 역시 구글로 예상한 우승자다. 3위는 '이찬원'으로 역시 구글이 조금 틀리게 알려줬다(?). 미스트롯과 미스터트롯으로 대한민국은 남여노소 트롯과 사랑에 빠졌다.

 

 

 

 

 

 

미스터트롯 우승자인 임영웅에게는 상금 1억원, 대형 SUV 차량 1대, 안마의자와 수제화 200켤레 상품권이 지급되었다. 또한 미스터트롯 심사위원 조영수 작곡가의 신곡도 받을 예정이다.

그럼 임영웅의 소득에 대한 세금은 얼나마 될까. 상금도 소득이기 때문이다. 세금 빼고 임영웅이 받는 실수령액은 얼마일까.

세금 440만원 가량으로 9560만원 정도

상금 실수령액은 상금의 성격이 소득세법상 어떤 소득에 해당하는지 봐야 한다. 상금, 복권 당첨금 등 일회성 소득은 소득세법상 기타 소득에 해당한다. 소득세법에서 소득은 종합소득, 퇴직소득, 양도소득으로 구분한다. 기타소득은 종합소득의 일부이다. 주로 상금, 사례금, 복권당첨금 등 일시적(일회성)으로 발생한 소득이다.  

다음으로 필요경비를 산정해야 한다. 필요경비는 과세대상 소득에서 세금을 면제해 주는 비용이다. 예를 들어 사업소득은 판매비, 관리비 등을 필요경비로 인정해 주고 있어 이를 제외한 금액에 대해서만 과세하기 때문이다. 기타소득도 해당된다. 우승하기 위해노래를 연습한 비용 등을 빼고 세금을 낼 수 있다. 오디션 대회 우승 상금의 필요경비는 80%이다. 1억원이라면 8000만원에 대해서는 세금을 낼 필요가 없어 2000만원에 대해서만 세금을 낸다.

세율에 따라서 세금이 계산된다. 세율은 얼마일까. 기타소득에 대해 내는 세금은 기타소득세 혹은 제세공과금이다. 제세공과금 세율은 소득세 20%와 주민세(소득세의 10%) 2%, 합쳐서 22%가 된다.

따라서 임영웅이 내야 할 제세공과금은 2000만원의 22%인 440만원이며, 임영웅은 9560만원을 수령할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