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득증대 및 생활 정보/생활정보

데드 레코닝이란? 톰 크루즈의 미션 임파서블7, 데드 레코닝 PART ONE

반응형

톰 크루즈의 대표작 ‘미션 임파서블’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의 일곱 번째 작품이 나왔다.

 

"미션: 임파서블 - 데드 리코닝 파트 1"은 23년 7월 12일 미국과 한국에서 동시 개봉되어 현재 전세계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참고로, '파트 2'는 2024년 6월 28일에 개봉할 예정이다.

 

<미션 임파서블: 데드 레코닝 PART ONE>은 2023년 개봉 예정으로 대표적인 헐리우드 연화로 미국의 액션, 첩보 영화다.

크리스토퍼 매쿼리가 감독과 각본을 맡았다.

 

데드 레코닝[Dead reckoning]이란?

 

추측 항법 또는 간단히 DR이라고도 하는 추측 항법은 이전에 알려진 위치와 물체의 경로 및 속도를 기반으로 이동 중인 물체의 현재 위치를 추정하는 데 사용되는 내비게이션 기술이다. 시간, 거리, 방향의 조합을 사용하여 GPS나 랜드마크와 같은 외부 참조 없이 위치를 구한다.

추측 항법에서 내비게이터나 파일럿은 주어진 코스에서 이동한 거리와 그 거리를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추적하여 자신의 위치를 지속적으로 파악한다. 내비게이터는 기본적인 수학적 계산을 적용하여 이전에 알려진 위치, 코스 및 속도를 기반으로 새로운 위치를 추정할 수 있죠. 이 방법은 바람이나 해류와 같은 외부 요인을 무시하고 일정한 속도와 방향만을 가정한다.


추측 항법은 일반적으로 항공, 해상 내비게이션, 육상 내비게이션 등 다양한 형태의 교통수단에서 사용되고 있다. 특히 지하 터널, 외딴 지역이나 GPS 신호가 방해받는 경우와 같이 다른 내비게이션 보조 장치를 사용할 수 없거나 신뢰할 수 없는 경우에 매우 유용하다.

이야기가 이런 의미를 포함하는 내용으로 구성된 영화라고 생각해 본다.


이번 작품이 기대되는 점이다.

톰 크루즈는 500번의 스카이다이빙 그리고
1만 3000번의 모터크로스 점프를 하면서 액션신을 완성했다고 한다.

미션 임파서블시리즈는 지난 26년간 지속적으로 성공을 거둬온 액션 무비라서 이번 7편도 기대된다.

 

미션 임파서블7, 데드 레코닝 PART ONE 줄거리

 

바다 깊은 곳에서 완벽한 스텔스 기능을 갖춘 세바스토폴 잠수함은 어떤 레이더에도 탐지되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었다. 그런데 갑자기 메인 컴퓨터에 눈동자 모양의 문양이 나타나더니 레이더에 적 잠수함이 탐지되어 세바스토폴 호를 향해 어뢰를 발사했다. 세바스토폴은 어뢰를 발사한 후 어뢰를 발사해 대응했지만 어뢰에 맞기 직전에 적 잠수함은 레이더에서 사라졌고 적 어뢰도 사라졌다. 단순한 오작동으로 보였지만, 세바스토폴함이 발사한 어뢰는 갑자기 항로를 이탈하여 통제되지 않은 채 세바스토폴함을 향하여 날아왔다. 결국 세바스토폴은 어뢰와 충돌하여 침몰했고 승조원 전원이 숨졌다.


현재로 돌아와 IMF 요원 에단 헌트가 한 건물로 소포를 배달하러 온 배달원에게 난데없이 나타나게 되죠. 배달원은 신입 IMF 요원이었고, 에단은 신입 요원에게 몇 가지 조언과 주의를 준 후 소포를 받았다. 소포는 IMF에서 보낸 임무 명령서(카세트 테이프)로, 특정 열쇠를 가져오라는 내용인데, 두 개의 열쇠를 하나로 합쳐야 작동하는 특이한 형태의 열쇠이다. 열쇠 중 하나는 도주 중인 일사 파우스트가 훔쳐갔고 현재 현상금이 걸려 있다. 에단은 열쇠의 용도를 묻거나 생각하지 말고 그냥 열쇠를 찾고 자신이 어떻게 IMF에 들어갔는지 잊지 말라는 지시를 받는다.

에단은 새로운 요원의 도움을 받아 두 개의 열쇠를 결합해 세상을 위협할 무기를 만들려는 일사 파우스트의 뒤를 쫓아간다. 에단은 일사 파우스트를 막고 세상을 구할 수 있을까?

 

미션 임파서블은 임파서블 미션 포스 (Impossible Missions Force , IMF) 요원에 관한 이야기

 

임파서블 미션 포스 (Impossible Missions Force , IMF)의 요원인 에단 헌트 Ethan Hunt가 주인공인 톰 크루즈Tom Cruise가 제작하고 주연을 맡는다. 이 시리즈는 라로 시프린 Lalo Schifrin의 원작 시리즈에 음악적 주제를 통합하면서 다양한 영화 제작진들과 함께 제작되었았다.

1996년 첫 상연된 이 영화들은 임박한 세계적 재앙을 막으면서 적을 막으려는 헌트의 지휘 아래 IMF의 주요 현장 팀의 임무를 따른다.

 

에단 헌트는 뛰어난 지능과 신체 능력을 갖춘 IMF 요원이다.  위험한 임무를 수행하지만, 항상 위기를 극복하고 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해 낸다.

톰 크루즈는 에단 헌트 역을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시리즈의 인기를 이끌었다. 톰 크루즈는 직접 액션 장면을 연기하며, 에단 헌트의 캐릭터를 생생하게 표현하여기 때문이다.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는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이 시리즈는 에단 헌트라는 캐릭터와 톰 크루즈의 열연으로 인해 전 세계적인 팬덤을 형성했다.

 

이 시리즈는 텔레비전 시리즈의 앙상블 캐스트 구조와 반대로 헌트를 주인공으로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루서 스티켈 Luther Stickell (빙 래임스 Ving Rhames 역할)과 벤지 던 Benji Dunn  (사이먼 페그 Simon Pegg 역할)과 같은 일부 등장인물들은 영화에서 반복적인 역할을 한다.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

 

미션 임파서블 (1996)

에단 헌트는 프라하에서 실패한 임무를 수행하던 중 IMF 팀을 살해한 혐의로 기소되었고, "맥스"로만 알려진 무기상에게 정부 기밀을 판매한 혐의로 기소되었다. 도망치는 동안, Ethan은 진짜 배신자를 밝혀내고 그의 이름을 지우려고 노력한다.

1~4편 포스터



미션 임파서블 2 (2000)
 
에단은 다시 활동을 시작하여 전문 도둑 냐 노르도프 홀 Nyah Nordoff-Hall 과 함께 임무를 수행한다. 두 사람은 치명적인 바이러스를 훔치고, 전염병을 일으키고, 최고 입찰자에게 해독제를 파는 것을 막기 위해 잠복한다.

미션 임파서블 III (2006)
 
이던은 자신의 진짜 직업을 모르는 줄리아 미드(미셸 모나한)와 약혼했다. 그는 "토끼의 발"로 알려진 신비한 위험한 물체를 팔려고 하는, 종잡을 수 없는 무기와 정보 브로커 오웬 데이비안(필립 시모어 호프만)과 맞서기 위해 팀을 모은다.

미션 임파서블 – 고스트 프로토콜 (2011)
 
에단과 IMF 전체는 "코발트"로만 알려진 개인(마이클 나이크비스트)을 조사하는 동안 크렘린의 폭격으로 누명을 쓰게 된다. 그와 세 명의 다른 요원들은 그가 세계적인 핵전쟁을 일으키는 것을 막기 위해 남겨졌다.

미션 임파서블 – 로그 네이션 (2015)
 
에단 헌트는 신디케이트로부터 위협을 받는다. IMF의 해체에 직면한 헌트는 신디케이트의 존재를 증명하고 필요한 수단을 동원하여 조직을 무너뜨리는 임무를 수행한다.

5~7편 포스터


미션 임파서블 – 폴아웃 (2018)
 
플루토늄을 회수하기 위한 IMF의 임무가 잘못될 때, 세계는 신디케이트라고 불리는 불량 국가의 이전 멤버들에 의해 형성된 테러리스트 단체인 사도들의 위협에 직면하게 된다. 에단 헌트가 원래 임무를 수행하는 것을 스스로 맡으면서, CIA는 그의 충성심과 동기에 의문을 제기하기 시작한다.

미션 임파서블 – 데드 레코닝 파트 1 (2023)
 
2019년 1월, 7번째와 8번째 미션이 발표되었다. 크리스토퍼 맥쿼리가 두 영화의 작가이자 감독으로 복귀하는 등 불가능한 상황이 전개되고 있었다. 7번째 영화는 원래 2021년 7월 23일 개봉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해 2021년 11월 19일, 2022년 5월 27일, 2022년 9월 30일, 2023년 7월 12일로 각각 연기되었다가  2023년 7월 12일 개봉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