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득증대 및 생활 정보/투자 및 금융 정보

[아마존 주식 투자] 아마존 매출 급증,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직원 100,000명 추가 고용

반응형

아마존 매출 급증,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직원 100,000명 추가 고용하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미국에서는 3월 17일 현재 3,800명의 확진자가 나왔고, 전 세계적으로는 170,000명이 넘었다 

아마존(Amazon)은 코로나바이러스의 팬데믹으로 온라인 쇼핑의 급격한 증가가 진행된다고 발표했다. 2020년2월25일 아마존은 엄청나게 증가한 소비자의 수요를 따라잡기 위해 미국 전역에 100,000개의 새로운 정규직과 시간제 직원을 고용하기로 했다는 것인데, 이는 현재 유럽을 중심으로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 상황을 미리 예측한 신규 고용으로 보아야 한다.  새롭게 충원되는 인원들은 아마존의 풀필먼트 센터와 배달 네트워크에 투입되고 있다.  


아마존은 블로그를 통해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노동력 수요가 사상 유례가 없는 수준이라고 볼 수 있다.”
"일부 인기 브랜드와 제품, 특히 가정용 주요 품목의 재고가 부족하다"


고 밝혔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퍼지면서 많은 주문이 쇄도하기 때문에 고객들이 물품을 받을 때까지는 평소보다 더 많은 배송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했다.  또한 아마존은 지난 1년간 중요한 사업 전략으로 수출을 확대하고 있다.  
아마존에서 가장 주문이 많은 물품은 화장지, 마스크, 손 세정제 등 살균제가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마존은 이들 품목들에 지나친 배송비 요구(e.g. 마크크 50개 $39,99, 배송료 $150) 하는 등 가격 조작이나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잘못된 광고를 제시한 품목 100만개의 아이템을 삭제했다.


“이러한 중대한 시점에 고객과 지역 사회에 봉사하는 것이 아마존의 중요한 역할이라고 보고 있으며,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물품을 필요로 할 때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당사는 모든 제품의 가용성을 보장하고 주문을 모두 이행할 수 있는 추가 용량을 확보하기 위해 판매 파트너와 24시간 내내 협력하고 있습니다."


라는 안내문을 공지하기도 하였다.

아마존은 수천명의 신입 사원들을 고용하는 것 외에도, 4월까지 창고와 유통 업무를 담당할 시급한 직원들을 위해 3억 5천만달러 이상을 투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금액은 미국의 평균적인 시급 15달러에 시간당 2달러를 추가로 지불할 것이고, 영국에서는 시간당 2파운드를 더 지불하며, EU 국가에서도 시간당 2유로를 더 지불할 것이라는 것이다. 또한 아마존은 의료 보건 전문가들과 시설 내에서 권장되는 안전 수칙에 대해 협의하고 있으며 ‘직장 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시하고, 청소 및 위생 관리를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마존 사이트 상에서 코로나 바이러스를 부적절하게 활용하는 업주를 대상으로 가격 조작이나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효과를 허위로 광고한 제품 100만개 이상을 반품 처리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부정적인 판매업자를 감시하고 판매 정책을 위반하는 건을 제재하겠다는 점을 강조하였다. 

반응형